MY MENU

인사말

international cognitive qulture association

평균수명이 긴 나라가 선진국이고 평화롭고 안정된 사회를 상징하는 의미에서 장수(長壽)는 인간의 소망이기도 하지만, 반면 고령에 따르는 질병 · 빈곤 · 고독 · 무직업 등에 대응하는 사회경제적 대책이 고령화 사회의 당면 과제이다.

국회예산정책처의 「치매관리사업의 현황과 개선과제」에서 보고된 치매관리정책의 우선순위 조사에서도‘치매 발생 위험요인 사전관리 강화’가 가장 높은 우선순위를 차지하였다. 뇌 건강‧인지 건강을 위한 생활양식 개선 프로그램과 이를 위한 지원체계 제공, 예방사업에 대한 포괄적‧과학적‧지속적 연구와 정책적 지원이 절실히 요구되는 때이다. 치매를 국가가 책임진다고 한다. 하지만 치매 위험군 노출 되어 있는 노인들을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예방이 최우선이다. 예방만이 국가가 살고 노인들이 사는 길이 아닌가 생각한다.

이에 본 사단법인 국제언어문화교류협회 부설 국제인지문화협회에서는 신체, 두뇌, 사회, 언어, 문화체험, 정서를 포함한 통합프로그램으로 급속한 고령화에 따라 자살, 우울 등 잠재적 위험군에 속하는 노인들의 인지기능을 유지 및 향상시켜 죽음보다 무서운 노인의 질병으로부터 지켜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국제인지문화협회 회장